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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유아발달코칭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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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유아는 인간의 생애 중 가장 발달이 빠르고 민감한 시기이며, 여러 가지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큰 취약한 시기임과 동시에 여러 가지 발달과업이 포함되어 있어 잠재 능력을 개발하고 극대화시킬 수 있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특히 발달이 지연된 아동은 발달적기를 적절히 활용하지 못하게 되면 발달지체 현상이 가중될 뿐만 아니라, 그로 인해 2차적인 장애를 유발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로 인해 상호작용에 어려움이 있거나 주변환경에 관심이 없는 발달장애아동들에게 상호작용을 촉진하고 정보들 간의 기초적인 통합, 분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발달인지치료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영유아가 발달을 정상적으로 하고 있는지 알아보고, 추가적으로 필요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여 조기에 개입하여 도와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정상 영유아는 발달의 전 영역에 걸쳐 균형 잡힌 발달을 성취 할 수 있도록 돕고, 취약계층 영유아는 발달격차를 조기에 발견하여 최소화할 수 있도록 조기개입해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가지고 나날이 성장해가는 아이들입니다.
그 아이들을 통해 보람을 느끼고 성장해 가는 것을 기쁨으로 여기는 전문가들의 프로그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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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청소년 학습코칭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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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자는 다양한 주변 환경으로부터 정보를 탐색하고 습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낮은 지적욕구, 지적 자극의 결핍, 주의력 결핍, 발달적 지연 등의 어려움으로 학교교과과정을 적절히 수학할 수 없다면 지속적으로 문제가 되며, 의사소통이나 또래관계의 문제 등 2차적으로 사회·정서적 문제로 발전될 수 있기 때문에 심리치료적인 학습코칭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초기학습영역으로는 초기문해, 읽기, 어휘, 읽기이해, 수학 영역으로 나누어 도움을 주며, 초기인지영역으로는 대·소근육능력, 눈-손 협응능력, 인지적 태도능력, 언어적능력, 주의집중력, 정보처리능력, 시지각적능력, 사고발달능력, 기억발달능력, 사회·인지발달능력 등으로 나누어 도움을 제공합니다. 나아가 초기인지능력과 초기학습능력은 가능하지만 효율적인 학습의 계획과 실행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학습유능감 및 학습동기화, 학습목표 설정 및 계획, 학습행동 실행 및 유지, 학습결과 평가 그리고 다양한 학습전략의 습득 및 실행에 초점을 맞추어 프로그램들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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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 양육코칭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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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의 건강한 심리상태와 부모-자녀 간의 건강한 상호작용은 자녀들이 심리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부모가 자녀의 양육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가 적은 경우, 자녀의 특성을 이해하기 힘든 경우에 적절한 방식으로 아이들을 양육하기 어렵습니다. 그로 인해 부모님들은 아이와의 관계에서 많은 어려움을 느끼며, 아이에게 심리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느껴도 어떻게 대처하고 해결해야 할지 모릅니다. 
특히, 장애아동을 둔 부모들에게는 좀 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장애아동에 대한 정보와 지식습득이 필요하며 학교-가정-치료기관과의 연계로 일관성 있는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양육코칭프로그램을 통해 자녀에게 적절한 양육방식은 무엇인지, 자녀와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지, 자녀는 부모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는지, 부모가 자녀 문제에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지, 지금과 다르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지를 함께 고민하며 상담과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부모는 자녀를 새롭게 이해하도록 도우며 부모-자녀 관계를 안정화시켜 가족관계가 회복되도록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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